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와 함께 제주에서 제주자연생태공원(제주 동쪽여행)

by 용구돌이 2023. 2. 20.
반응형

제주도 동쪽에 위치한 제주자연생태공원을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제주도 7년 정도 살면서 종종 갔던 곳인데 저희에겐 특별한 추억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해서 또 방문하였습니다. 여기는 아이들과 함께 가면 정말 좋아요 그리고 동물원이라는 개념보다는 각종 동물사고와 동물들 무리에서 이탈되어 자연으로 못 돌아가는 친구들이 많아요 

 

1. 제주자연생태공원 정보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금백조로 448 제주자연생태공원

운영시간 : 매일 10:00~17:00 (입장마감 하계 4시 30분 동계 4시입니다)

전화번호 : 064-787-4711

여기만의 특징 : 궁대오름을 탐방하면서 제주도애서 볼 수 있는 곤충, 양서류, 파충류, 노루와 토끼 그리고 맹금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예약하시면 야생동물에 대한 강의와 설명, 체험활동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 무료

주차장 : 제주자연생태공원 내 주차장 이용

반려동물 입장불가입니다.

 

 

2. 제주자연생태공원 방문 체험 후기

구에 들어와서 주차를 하시고 나면 나무로 만든 노루가 보입니다. 귀엽죠? 아이들은 또 관심 가지기 시작하네요

 

궁대오름코스까지 둘러본다면 약 80분 소요예정입니다. 저희는 아이들과 함께 있으므로 탐방보다는 동물들과 교류를 목적으로 왔기에 시간이 많이 안 걸릴 줄 알았으나 저희는 2시간 넘게 보내고 왔습니다.

 

여기가 입구입니다. 왼쪽이 관리사무소이고 바로 앞에 보이는 곳이 문입니다.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맞이해 주십니다.^^

들어가자마자 직원분들께서 당근과 노루가 좋아하는 나뭇잎을 주십니다. 당근을 본 아이들이 바로 토끼에게로 가자고 하네요 가까운 곳에 토끼가 있습니다.

제주 구좌, 세화당근이 유명한 건 알지만 당근을 이렇게 크게 주는 곳은 첨 봤습니다.

까마귀와 같이 살고 있습니다. 같이 살게 된 사연이 있겠지요  까마귀도 관심을 우리에게 가지지만 아이들은 토끼에게만 관심을 보이네요 ^^

까마귀는 물 수도 있으니 손을 조심하세요

 

토끼들은 아주 온순해 보입니다. 

먹이에 반응도 보이고요

아이들이 사이좋게 나눠주고 있네요

 

토끼를 다 보고 나니 눈에 들어온 것은 나비 관찰장입니다. 저희는 겨울에 방문한 것인데 나비가 있어서 너무 놀랬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개체수가 있는 것은 아니었어요 제가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여기 나비가 많아서 너무 아름다웠거든요  너무 기대하고 들어왔나 봅니다. 좀 아쉬웠습니다.

 

나비관찰장을 나온 후 큰 구조물이 보여 보니 곰사육장이 건설되고 있습니다. 나중에 직원분과 대화하면서 들었는데 반달곰이 들어올 예정이고 제주에는 곰이 없어서 육지에서 오는 아이냐고 물으니 지리산에서 온다고 합니다.

나중에 반달곰 보러 또 와야겠습니다.

 

이동을 하여 맹금류를 관람하러 가보겠습니다.

더 많은 종류의 조류들이 있습니다. 저는 새를 조금 무서워해서 빨리 이동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습니다. 비 오는 날이라면 제주자연생태공원이 좋지 않은 선택이지만 날씨가 좋다면 강추입니다.

멀리 성산일출봉이 보이네요 

 

드디어 우리 가족이 기다리던 노루를 만났습니다. 노루를 보니 너무 이뻐요 눈이 정말 이쁘고요 

아이들은 먹이 주기에 정신이 없어 보입니다.

저 사슴들은 왜 절 쳐다보는 걸까요? 맑은 눈빛이 사랑스럽네요

 

노루가 여러 군데에 많이 있습니다.

연도 여기서 빌려주어서 날려 보았습니다. 

 

온실도 있었는데 수리 중이라 들어가진 못했지만 온실에 들어가면 사슴벌레? 외 물고기 식물들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만들기 체험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글 쓰는 재주가 없어 사진으로 많이 안내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