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검색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12조 원 투자한 chatGPT입니다. 사실 스마트폰이 나왔을 때 당시만 해도 인터넷을 폰으로 한다는 것에 엄청나게 혁신이라고 생각한 제품이었는데요 아마 chatGPT도 다른 첨단 영역으로 가는 가교역할을 할 것 같네요
1. 쳇 GPT란(chatGPT)?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머스크가 세운 OpenAI에서 2022년 11월 말에 공개한 대화전문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정보를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스스로 학습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자연어 처리 태스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chatGPT는 오픈 AI에서 만든 대규모 언어예측 모델인 GPT-3.5 언어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하며 chatGPT가 어떤 텍스트가 주어졌을 때 다음 텍스트가 무엇인지까지 예측하며 글을 쓸 수 있는 모델입니다. 2018년 GPT-1을 출시하였고 2019년에는 GPT-2 2020년에는 GPT-3 출시하였습니다. GPT-3는 GPT-1보다 1,500배나 많은 매개변수 1,750억 개를 활용합니다.
GPT-3가 강화학습하여 더욱 업그레이드한 GPT3.5를 기반으로 개발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2.Chat GPT의 기능
코드 작성하기
기사 쓰기
번역
디버깅
이야기/시 쓰기
3.Chat GPT 사용하는 방법
특별하게 앱을 설치하거나 프로그램을 깔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하셔서 저는 구글에서 Chat GPT로 검색을 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영어로 되어 있어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요 사실 저는 좀 당황했습니다. 영어를 잘 몰라서요 영어를 몰라도 한국어로 자동번역도 되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돼요
Try Chat GPT를 클릭하시면
Sign up을 눌러 가입하시면 됩니다.
구글아이디 or 마이크로소프트 둘 중 한 개가 필요합니다. 저는 구글이 있으니 구글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별도의 가입절차가 없이 Continue를 눌러 전화번호 입력창을 지나 인증하면 바로 완료되었습니다.
이 장면이 바로 Chat GPT의 메인화면입니다.
여기서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이 답변을 줍니다. 저는 궁금한 게 많아서 많은 질문을 했었지만 제가 했던 몇 개의 질문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한글 지원도 되지만 한글로 하게 되면 반응속도도 느리고 좀 더 정확한 답변은 영어로 했을 때 좋은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네이버의 파파고 번역기를 통해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엉뚱한 질문입니다. 제가 자동차로 달까지 몇일이 걸리냐고 질문하였습니다. Chat GPT는 무엇이라고 답변했을까요?
파파고에서 한글로 질문을 하고 영어로 번역된 것을 ChatGPT에게 질문하였고 답변을 한글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제가 엉뚱한 질문을 했지만 바보야 라는 감정적인 말은 나오지 않고 정말 정확한 내용만 답변주네요
ChatGPT를 처음 본 순간 저는 영화 아이로봇이 생각나서 아이로봇 영화 봤니? 너랑 닮았다고 생각해?라고 물어보니
답변은 평범했으나 저는 좀 무서웠습니다. ChatGPT는 이미지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못 봤다고 했습니다.
그럼 반대로 볼 수 있다면 인간보다 훨씬 능가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앞서나갔나요?
세 번째 질문은 지구에서 몇 개의 국가가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이건 명확하게 답변이 나오겠죠?
195개의 국가라고 답변을 주었고요 뒷부분에 일부국가는 인정을 받지 못했다는 내용까지 있네요
와우 훌륭한 답변 아닙니까?
여러분들도 다양한 질문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약 25년 전 사이버 포뮬러라는 만화를 보면 거기에 아스라다라는 자동차와 일체형 컴퓨터가 AI처럼 드라이버와 대화를 하고 레이스조언을 해주죠 아마도 곧 테슬라에 Ai가 결합되어 그런 세상이 금방 올 것 같은 느낌입니다.
댓글